피움뉴스

여성인권영화제 찾아가는 이동상영회 모집 안내

한국여성의전화 2019. 6. 23. 22:56

 

<여성인권영화제 찾아가는 이동상영회 모집 안내> 

 

 

여성인권영화제(Film Festival for womens rights)는,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여성인권 침해의 현실과 심각성을 알리고, 피해자의 생존과 치유를 지지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한국여성의전화 주최로 2006년에 시작된 영화제입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서울에서만 진행되던 여성인권영화제를 지역으로 확대하여, 더 많은 지역 주민이 영화를 통해 여성인권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시대상에 따른 여성상의 변화가 드러난 영화, 가정폭력에 대한 통념을 짚는 영화, 여성의 나이 듦과 노동, 몸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영화 등 영화라는 콘텐츠를 통해 열린 공간에서 여성인권과 여성폭력에 대해 다양한 주제를 지역에 알리고자 하는 기관 및 모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모집 개요

- 모집 대상 : 영화를 통해 지역에 여성인권에 대한 담론을 확산시키고자 하는 누구나

- 모집 기간: 2019년 7월 4일(목) ~ 2019년 7월 17일(수)

- 선정 대상 발표 : 2019년 7월 22일(월)

- 이동상영회 진행: 2019년 8월 21일(수) ~ 2019년 8월 31일(토)

 * 해당 기간 외의 상영 일정의 경우 신청이 불가합니다.

- 신청 방법 : 추천 영화 중 장편 1편 혹은 단편의 경우 3편까지를 선정해 신청 링크 작성

- 신청 링크 : https://forms.gle/GKr3egheorGDsRvK8

- 주최: 한국여성의전화, 여성인권영화제

- 후원: 한국여성재단

     
■ 영화 목록 바로가기 https://forms.gle/kmcjk1JSVuKx24i49 

- 본 영화 리스트는 진행 상황에 따라 향후 변동될 수 있습니다.

- 모든 영화는 한국어 자막이 지원됩니다.  


■ 유의사항

-본 행사는 무료 공개 상영으로 진행해야 하며, 비공개 내부 상영은 불가합니다.  

-본 행사는 여성인권영화제 찾아가는 이동상영회 단독 행사로 진행해야 합니다. 타 행사와 함께 진행은 불가합니다.  

-영화 관람 인원이 최소 10인 이상이어야 합니다.  

-상영회 진행 후 행사 사진 및 전체 진행 내용이 드러나는 후기를 필수로 작성해 여성인권영화제 메일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fiwom@fiwom.org)

-영화 상영관에 인터넷이 반드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진행 과정 안내

Step 1. 추천영화 리스트 중 상영회 주제에 맞는 영화 1편(단편은 3편까지 가능)을 선정하여 찾아가는 이동상영회 상영을 신청합니다. 행사 취지와 영화 선정 이유가 심사에 반영되니 최대한 자세히 기입하여 주세요.  

Step 2. 진행 단체로 선정되면 여성인권영화제와 협의하여 상영 일정 및 상영 장소를 최종 확정합니다.  

Step 3. 2019년 8월 31일(토)까지 여성인권영화제 찾아가는 이동 상영회를 진행합니다.  

Step 4. 상영회 진행 후 3일 이내에 행사 사진과 후기를 여성인권영화제 메일로 보냅니다.(fiwom@fiwom.org)

-상영회 진행 사진 5매 이상

-상영회 참가자 소감 또는 진행 단체 후기 1부 


■ 연락처

(03369) 서울시 은평구 진흥로 16길 8-4 1층 한국여성의전화

TEL. 02-3156-5402 Email. fiwom@fiwom.org

담당: 코린 한국여성의전화 여성인권영화제 찾아가는 이동상영회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