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움톡톡

유지나 교수와 함께하는 제5회 여성인권영화제 Fiwom Talk! Talk! '진짜 사나이의 재구성'

한국여성의전화 2011. 10. 7. 21:04


 

 




동국대 유지나 교수, <쫑> 안주영, <남자는 울지 않았다> 문형일 감독이 함께하는 FIWOM Talk! Talk!

 

여성인권영화제는(Film Festival for Women's rights)는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여성폭력의 현실과 심각성을 알리고 피해자의 생존과 치유를 지지하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한국여성의전화 주최로 2006년에 시작된 영화제입니다.

10월 8일 저녁 6시 20분 영화 상영 후 유지나 교수와 함께 진행되는 피움 톡톡에 함께 해주세요^^

  
Fiwom Zoom Out: 진짜 사나이의 재구성 Reconstructing "Jin-jja Sanai"

‘사나이’로 태어난 남성은 언제 ‘진짜’ 사나이가 되며, 그 조건은 무엇인가. ‘여자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라는 말처럼 남성도 사회적 조건 속에서 만들어진다. 집단적 남성성을 가능하게 하는 가부장적 사회 구조와 대안적 남성성을 탐구해온 여성인권영화제가 2011년 현재, 한국사회의 남성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그리고 어떻게 유지되며 강화되는가를 본격적으로 이야기한다. 남자, 사나이, 진짜 사나이. 영화 상영 후 이어지는 ‘피움톡톡’을 통해 ‘진짜 사나이’를 재구성해보자.

  쫑 JJONG
 
남자는 울지 않았다 The Man Did Not Cry
 
가족오락관 Home Entertainment

  10.08. Sat. PM6:20 피움 톡!톡! Fiwom Talk!Talk!      예매하기